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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0. 18. 10:35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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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수민족의 복식 문화는 여러 가지 요소의 영향을 복합적으로 받아 왔는데 다른 지역의 인류사회와 마찬가지로 우선, 거주 지역의 지리 환경적 요인이 중요하게 작용하였으며 다음으로 노동생산 양식 및 경제 발전 상황도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민족에 따라 다소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종교 신앙의 영향도 있으며 민족 간 상호 교류에 의한 문화적 전파에 따라 다른 민족 복식문화의 영향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여러 요인의 영향을 복합적으로 받아 다양한 양식으로 발전하여 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중국 대륙은 북방의 한랭 기후대에서부터 남방의 아열대성 기후대까지 남북으로 기온이 큰 차이가 나며 또한 사막지역, 고산지대, 대초원, 황토 지대, 평원지역 및 연해(沿海)지역 등 지리적인 환경도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거주지역의 지리 환경적 요인에 따른 복식문화 역시 다양하게 발전하였습니다.
또한 20세기 전반기까지 각 소수민족 사회의 사회경제적 발전단계는 원시공동체 사회 말기부터 노예제 사회, 봉건영주 경제단계 및 봉건지주 경제단계 등 인류역사에서 근대화 이전의 각 단계가 모두 공존하였으며, 각 소수민족이 주로 종사하는 주요 산업 역시 원시적인 화전(火田)농경부터 유목, 수렵, 채집, 어렵, 임업, 반농반목 및 농경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종교적으로는 원시 다신교, 초기 종교형태의 민족 신앙은 물론, 불교, 이슬람교 등 세계적인 종교에 이르기까지 각 종교 신앙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각 소수민족의 정신세계와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쳐왔다.
그리고 장구한 역사의 진행과정에서 수많은 민족 이동이 있었으며 이민족에 의한 정복과 통치가 반복되면서 강제적으로 때로는 평화적으로 민족 간에 융합과 문화의 교류가 끊임없이 활발히 전개되어 왔다.
이러한 특수성으로 오늘날 중국 내 55개 소수민족의 복식은 그 민족의 수만큼 다양하며 오히려 민족의 숫자보다 더 복잡하고 다채롭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 내 소수민족의 복식은 같은 민족이더라도 거주 지역에 따라 다르기도 하며 같은 생활권에 거주하는 여러 민족들의 복장이 유사한 사례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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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명 오스카 클로드 모네(Oscar-Claude Monet).
1840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소년시절을 영국 해협의 항구 도시인 르 아브르에서 보냈으며, 그곳에서 화가 외젠 부댕(Eugène Boudin)을 만나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며 외광묘사에 대한 기초적인 화법을 배웠다.
또한 이 과정에서 네덜란드의 풍경화가 요한 바르톨드 용킨트(Johan Barthold Jongkind)를 알게 되었고, 그로부터 대기 중의 빛을 포착해내는 기법을 익혔다.
훗날 모네는 용킨트를 가리켜 자신이 예술가의 눈을 키우도록 가르침을 베풀어준 진정한 거장이라 말하기도 했습니다.
모네는 1859년 19세 때 파리로 가서 아카데미 쉬스에서 카미유 피사로(Camille Pissarro)와 교우했습니다.
1860년 군대에 소집되어 1년간 알제리 주둔지에서 복무했으며, 1862년 장티푸스에 걸려 군에서 제대했습니다.
그는 곧 파리로 돌아와 샤를 글레르(Charles Gleyre) 밑에서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Pierre-Auguste Renoir), 알프레드 시슬레(Alfred Sisley), 프레데리크 바지유(Frédéric Bazille) 등과 사귀며 공부했습니다.
이들의 우정은 새로운 생각과 열정이 반영된 미술운동을 탄생시키는 밑거름이 되었다.
1867년 그의 모델이며 애인이었던 카미유 동시외(Camille Doncieux)가 그의 첫 아들 장(Jean)을 낳았습니다.
1869년 르누아르와 함께 파리에서 가까운 센 강변의 인기 있는 해수욕장 라 그루니에르에서 함께 작업했습니다.
모네는 1870년 카미유와 결혼했으며, 이어 발발한 프랑스-프로이센 전쟁으로 가족과 함께 런던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런던에서 조지프 말로드 윌리엄 터너(Joseph Mallord William Turner), 존 컨스터블(John Constable) 등의 영국 풍경화파의 작품들을 접했습니다.
이것은 명쾌한 색채표현이란 점에서 커다란 기술적 향상을 그에게 가져다주었다.
1871년 프랑스로 돌아와 파리 근교의 아르장퇴유에 집을 마련했습니다.
1873년 화가, 조각가, 판화가 등으로 이뤄진 무명예술가협회를 조직했는데, 이것이 인상주의의 모태가 되었다.
1874년 첫 번째 그룹전을 열어 《인상, 일출》을 출품했습니다.
이 전시를 관람한 비평가 루이 르로이(Louis Leroy)는 모네의 《인상, 일출》에 대한 조롱의 의미를 담아 처음으로 ‘인상주의’라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인상파란 이름이 모네를 중심으로 한 화가집단에 붙여졌다.
모네는 이후 1886년까지 모두 8회 동안 이어진 인상파 전시에서 5회에 걸쳐 많은 작품을 출품하여 대표적 지도자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모네는 1876년 부유한 미술품 수집가인 에르네스트 오셰데(Ernest Hoschedé)와 그의 아내 알리스(Alice Hoschedé)를 만나 그들 부부의 집을 장식할 작품을 의뢰받았습니다.
1878년 후원자인 오셰데가 경기 불황으로 은행파산 선고를 받고 벨기에로 사라져버렸다.
이곳저곳을 전전하던 알리스는 여섯 자녀를 데리고 모네의 베퇴유 집에서 함께 생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듬해 모네의 아내가 사망했고, 알리스와 모네는 연인이 되었다.
1883년 모네는 노르망디 지방의 지베르니로 이사해 평생을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두 사람은 1892년 에르네스트가 사망하자 결혼했습니다.
모네는 1890년 이후부터 하나의 주제로 여러 장의 그림을 그리는 연작을 많이 제작했습니다.
《건초더미》를 비롯해 《포플러 나무》, 《루앙 대성당》, 《수련》은 대표적인 연작 작품입니다.
모네는 연작을 통해 동일한 사물이 빛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잘 표현해낼 수 있었습니다.
폴 세잔(Paul Cézanne)은 빛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네의 능력에 감탄하면서 ‘모네는 신의 눈을 가진 유일한 인간’이라는 유명한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모네의 눈에는 매 시간, 매 분, 매 초마다 빛의 변화가 느껴졌다.
때문에 그는 태양이 뜨고 질 때까지 캔버스를 바꿔가며 하나의 대상을 그렸다.
하루 종일 빛을 직접 보면서 작업하느라 모네의 시력은 크게 손상되었다.
모네는 1893년 지베르니에 정원을 넓힐 수 있는 대지를 더 구매하고, 그곳에 연못을 만들어 수련을 심고, 연못 위로 일본풍의 아치형 다리를 놓았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연못과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벽화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수련》연작은 모네가 제1차 세계대전의 전사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제작한 생애 마지막 작품으로 자연에 대한 우주적인 시선을 보여준 위대한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날 이 그림들은 파리의 튈르리 정원에 있는 오랑주리 미술관에 있습니다.
모네는 말년에 백내장으로 거의 시력을 잃게 되었지만 그림 그리기를 끝까지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는 1926년 86세를 일기로 지베르니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주요 작품에는 《카미유(녹색 옷을 입은 여인) Camille(The Woman in the Green Dress)》(1866), 《개양귀비 Wild Poppies》(1874), 《정원의 여인들 Women in the Garden》(1866~1867), 《인상, 일출 Impression, Sunrise》(1872), 《생 라자르 역 Saint Lazare Train Station》(1877), 《건초더미(해질녁) Haystacks, (Sunset)》(1891), 《포플러 나무(가을) Poplars, (Autumn)》(1891), 《루앙 대성당, 서쪽 파사드, 햇빛 Rouen Cathedral, West Façade, Sunlight》(1894), 《수련 연못 위의 다리 Bridge over a Pond of Water Lilies》(1899), 《수련 Water Lilies》(1906) 등이 있습니다.